여러분은 혹시 가슴속에 사직서…아니 우상(aka 아이돌) 하나씩 품고 있나요? 사람마다 각기 다르겠지만, 밴드를 하는 사람이라면 아마 많은 이들이 이 사람을 이야기할 것 같습니다. 바로 로큰롤 밴드 롤링 스톤스(The Rolling Stones)의 프론트맨 믹 재거(Mick Jagger)입니다. 데뷔 싱글 'Come On'부터 지금까지 60년 동안 밴드를 이어오고 있는데요. 반세기 넘는 시간 동안 정력 넘치는 로큰롤을 펼칠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답은 하나. 오직 믹 재거뿐일 겁니다. (믹 재거는 현재 만 79세입니다. 지금까지도 현역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 Maroon 5 - Moves Like Jagger ft. Christina Aguilera (Official Music Video)
마침 12년 전 오늘! 마룬 파이브(Maroon 5)의 ‘Moves Like Jagger’가 나왔습니다.뮤직비디오를 보시면 알겠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믹 재거 오마주로 가득해요. 그러면서 믹 재거처럼 춤추는 게 섹시하고 멋지다는 노래가 나오죠. 이처럼 우상에게 바치는 곡을 멋지게 만들 수 있다니! 그 기념으로 수많은 프론트맨의 우상 믹 재거의 멋진 라이브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이렇게 글 쓰는 타이밍이 잘 맞다니…)
🎧The Rolling Stones - Brown Sugar (Live At The Fonda Theatre 2015)
사람은 늙기 마련입니다. 힘이 달리니 자연스레 생기가 사라지죠. 하지만 믹 재거 앞에서 세월이란 통하지 않습니다. 이 영상을 보세요. 어떤 70대가 이렇게 쉬지 않고 멋진 무대를 선보일 수 있을까요? (키스 리처즈가 건성건성 연주하는 듯한 모습도 여전히 멋있습니다) 숱한 후배들보다 더 정력적으로 보입니다. 비결은 철저한 자기 관리. 믹 재거는 투어 전 6주 동안은 매일 체육관에서 운동(PT)하거나 춤을 춘다고 합니다. 발성 연습도 물론이고요. 로큰롤 특유의 에너지를 위해 부단히 힘쓰는 믹 재거를 보며 감탄합니다. 혹시나 불사신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고요.
(한편으로는 나쁜 건 일찍 해보고 빨리 철 들어야 한다는 생각도 듭니다. 믹 재거는 약물과 음주로 유명했지요. 물론 ‘찐’으로 했던 키스 리처즈와 달리 하는 ‘척’만 했다는 말도 있지만요)
🎧 The Rolling Stones - (I Can't Get No) Satisfaction - Hampton Live 1981 OFFICIAL
이 영상은 꼭 한번 소개하고 싶었어요. 군중을 흥분하게 하는 믹 재거 말고도 재밌는 부분이 있거든요. 81년 12월 18일, 미국 햄프턴. 로큰롤 밴드 롤링스톤스 공연의 마무리. 밴드는 세기의 명곡(I Can’t Get No) Satisfaction’로 끝맺으려 했습니다.
곡 중간에 사건이 터져요. 웬 열성 팬이 무대로 난입한 겁니다. 키스 리처즈는 그를 '참교육'해 버립니다. 기타 볼륨을 줄이고, 검은 펜더 기타를 몽둥이 삼아 머리를 후려버린 거죠. ‘악당’을 퇴치한 로큰롤 스타 밴드 롤링 스톤스는 태연하게 공연을 이어갔습니다. 영상의 1분 14초 부분을 봐주세요!
지금까지 프론트맨의 우상 믹 재거의 공연 영상을 보았습니다. 영상 내내 눈에 띄는 믹 재거의 특유의 도톰한 입술과 혓바닥은 큰 매력입니다. 괜히 롤링 스톤스의 혓바닥 로고가 생긴 게 아닙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에 유니버설뮤직 산하 머천다이즈 브랜드브라바도(Bravado)와 국내 스트리트 브랜드 비바스튜디오(VIVASTUDIO)가 협업한 롤링 스톤스 티셔츠를 만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티셔츠가 궁금하다면 아래 구매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